历届TOPIK高级作文范文(1)

来源:小语种    发布时间:2012-12-27    小语种辅导视频    评论

  제14회《 올바른 인터넷 사용 태도 》 第14届《正确的互联网使用态度》
  写作题目: < 올바른 인터넷 사용 태도의 예 >
  상대방의 인격 존중하기 / 타인의 사생활 보호하기 / 의견 차이 인정하기
  (在以上几个观点中选出三个分论点进行论述,分论点中应包含相对立情况)
  题目点评:
  该类标题属于含内容、规定分论点的题目
  范文参考:
  요즘 늘어 가는 인터넷 사용과 함께 인터넷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그런데 그중 부작용도 적지 않다. 그럼 올바른 인터넷 사용 태도는 어떤 것일까?
  우선, 상대방과의 의견 차이를 인정해야 한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다른 사람들과 의견이 다를 때가 종종 있다. 의견 차이는 문화나 사고방식의 차이 등으로 인해 생기는 어쩔수 없는 일이다. 인터넷 공간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이러한 의견차이를 인정하지 않는다면(转折-부작용) 자신과 의견이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그 사람을 인신공격하거나 비방하는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두 번째로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보호해 주어야 한다. 현대인은 자신의 사생활이 침해당하거나 공개되는 것을 싫어한다. 자신의 사생활을 지키려는 사람은 우선 다른 사람의 사생활도 존중해 주어야 한다. (转折-부작용) 최근 인터넷에서 개인 정보를 몰래 공개해 그 사람을 곤경에 빠뜨리는 일들이 자주 일어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정보 공개가 심각해져서 범죄로 되는 경우도 많다. 이것은 모두 타인의 사생활을 존중하지 않는 행위이다.
  마지막으로 바른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우리는 늘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려고 노력하는데, 좋은 인상을 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转折-부작용) 요즘 인터넷 게시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욕설이나 비속어 등은 자신의 이미지를 포기한 것과 다름없다.
  결국 인터넷 사용의 올바른 태도란 인테넷 사용시 상대방의 의견과 사생활을 존중하고, 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렇게 해야 인터넷 사용이 규범화되고 우리에게 더 많은 편리를 가져다 줄 것이다.

  相关推荐:
  2011年4月韩语TOPIK考试高级真题答案汇总
  2011年4月第22届韩语TOPIK考试高级真题及答案下载

视频学习

我考网版权与免责声明

① 凡本网注明稿件来源为"原创"的所有文字、图片和音视频稿件,版权均属本网所有。任何媒体、网站或个人转载、链接转贴或以其他方式复制发表时必须注明"稿件来源:我考网",违者本网将依法追究责任;

② 本网部分稿件来源于网络,任何单位或个人认为我考网发布的内容可能涉嫌侵犯其合法权益,应该及时向我考网书面反馈,并提供身份证明、权属证明及详细侵权情况证明,我考网在收到上述法律文件后,将会尽快移除被控侵权内容。

最近更新

社区交流

考试问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