历届TOPIK高级作文范文(2)

来源:小语种    发布时间:2012-12-27    小语种辅导视频    评论

  제13회< 지도자의 조건 > 第13届《指导者的条件》
  【写作题目】
   < 지도자의 조건 >
   겸손함 / 도덕성 / 책임감 / 추진력 / 통솔력
  【写作思路】
  1.开头:
  요즘 ∕ 최근 사회의 발전과 함께 우리 생활속에서 __________(论述对象)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럼 __________(标题) 란 어떤 것일까? ∕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하는가?
  点评:标题中给定了文章内容。因此开头部分可直接使用标题,提示文章主论点。
  2.陈述:
  우선,………아야 한다. ∕ ………라고 할수 있다. (分论点1)
  두번째로, ∕ 다음으로 ∕ 또는 ………아야 한다. ∕ ………라고 할수 있다. (分论点2)
  세번째로 ∕ 마지막으로, ………아야 한다. ∕ ………라고 할수 있다. (分论点3)
  点评:一般都是三个分论点,每一个都必须要先提出观点,再进行展开。展开时还应适当写一写“如果不这样的话,就会出现何种糟糕的结果”。
  不一定必须按“首先、第二、最后”写,也可以从不同角度提出分论点,如“개인적으로/사회적으로/세계적으로 보면”,“일상생활/ 직장생활/ 사회관계중”等 ]한마디로, ∕ 한마디로 말해서 ∕ 다시 말해서 ∕ 결국………(标题)(이)란 …(把以上分论点简单概括罗列)…는 것이다.
  3.结尾:
  한마디로, ∕ 한마디로 말해서 ∕ 다시 말해서 ∕ 결국………(标题)(이)란 …(把以上分论点简单概括罗列)…는 것이다.
  点评:用一句话概括分论点,只要以并列关系罗列出分论点即可。结论部分一定要扣题。
  【参考范文】
  이 시대가 원하는 지도자
  우리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지도자의 뛰어난 역량이 요구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럼 이 시대가 원하는 지도자의 조건은 무엇인가?
  지도자라면 우선 통솔력을 가져야 한다. 지도자는 자신의 조직 구성원들을 하나로 묶어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통솔력이다. (换位论述)의견이 같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자신과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까지도 조직의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가는 힘은 지도자의 통솔력이 아니면 안 된다.
  또한 지도자는 겸손해야 한다. 우리는 우수한 사람일수록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해 자만심이나 자아도취에 빠지기 쉽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 세상에 완벽한 인간은 없다. (换位论述)아무리 뛰어난 능력을 가진 지도자라고 해도 실수를 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지도자는 자신의 항상 부족점을 반성하고 겸손해야 한다.
  그런데 무엇보다 가장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조건은 자기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라고 본다. 자신의 분야에 익숙하지 않고는 우수한 지도자로 될수 없다. 현대사회는 곧 경쟁의 사회이다. (换位论述)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뛰어난 실력이 있어야 한다. 그런 점에서 한 조직이나 사회의 지도자라면 그 분야에서 전문성적인 뛰어난 실력이 그 무엇보다 더 필요하다.
  한마디로 이 시대가 원하는 지도자의 중요한 조건은 우리 사회의 지도자가 항상 겸손한 자세로 전문성과 통솔력을 과시하는 것이라 할수 있다.

视频学习

我考网版权与免责声明

① 凡本网注明稿件来源为"原创"的所有文字、图片和音视频稿件,版权均属本网所有。任何媒体、网站或个人转载、链接转贴或以其他方式复制发表时必须注明"稿件来源:我考网",违者本网将依法追究责任;

② 本网部分稿件来源于网络,任何单位或个人认为我考网发布的内容可能涉嫌侵犯其合法权益,应该及时向我考网书面反馈,并提供身份证明、权属证明及详细侵权情况证明,我考网在收到上述法律文件后,将会尽快移除被控侵权内容。

最近更新

社区交流

考试问答